SMALL

ㅇ 일시 : 2020.10.18(일)  09:17 - 16:41 (약 7시간 24분 소요)

ㅇ 코스 : 계양역 - 아라서해갑문 - 아라한강갑문 - 방화대교 남단 - 반포대교 남단 -반포대교 북단 -

동호대교 북단 - 중랑천 입구 - 청계천 - 정릉천 - 종암사거리 (약 84.3km)

오늘은 아라뱃길에 다녀왔다. 아침에 계양역까지 전철을 타고가서
계양역-아라서해갑문-아라한강갑문-방화대교-성산대교-반포대교남단-반포대교북단-동호대교-중랑천-청계천-정릉천으로 라이딩했다.

아라뱃길은 처음 가보았는데 역시 아름다웠다.
정말 우리 대한민국 좋은나라~~ 그런데 걱정이다^^^^

그리고 날씨가 너무 좋아서 가족단위로 자전거타는 사람들이 너무 많았다.
전부 행복한 얼굴들이였다.
코로나때문에 힘든데 조금이나마 위안들이 되셨으면 좋겠다~~~~~

relive 동영상 앱

▲ 계양역 - 아라서해갑문

계양역까지는 전철를 타고 갔다. 계양역에서 하차하여 아라뱃길까지 찾아간다(09:17)

계양역에서 아라뱃길 자전거길까지 왔다. 위에 계양대교가 보인다.(09:23)

계양역에서 아라서해갑문을 향해 가면서~~지나왔던 목상교가 보인다~~(09:37)

맞은 편에 있는 아라폭포. 지금은 폭포수가 내리지 않고 있다~~(09:37)

아라서해갑문 방향을 바라보고서~~ 우측 맞은 편에 아라마루가 보인다.

09:38

10:07

▲ 아라 서해갑문 - 백석대교

경인 아라뱃길 센터에 도착.(10:19)

아라 서해갑문에 도착했다.(10:27)

이곳이 아라서해갑문 인증 장소인데 인증 수첩을 어디서 구매하는지 몰라서 구하지 못했다.(10:25)

그래서 주변 라이더분들에게 물어보니  경인아라뱃길 센터에서 판다고 한다.

다시 경인아라뱃길 센타로 가야했다.

10:26

저곳이 아라서해갑문에서 국토종주 자전거길 시작하는 출발선이다.(10:27)

다시 경인 아라뱃길 센터에 와서 인증 수첩을 구입했다.(10:36)

수첩은 건물1층 로비 좌측에 사진과 같은 Vending machine 이 있다. 카드로 1개를 구입했다(4,500원)

수첩을 구입하고 다시 아라서해갑문으로 갔다.(10:40)

그리고 이곳에서 인증도장을 찍었고~~~(10:40)

10:47

10:48

아라서해갑문에 설치되어 있는것들을 담아보았다.(10:48)

아라서해갑문에서 출발하여 이곳 봉수대가 있는곳까지 왔다(11;10)

▲ 백석대교 - 계양대교

백석대교가 보인다. 점심을 먹을려는 식당이 아라뱃길 건너편에 있어서  백석대교 엘레이베터를 타고 올라가서 아라뱃길을 횡단해서 건너 편 자전거도로로 가야한다.(11:21)

에레베이터를 타고 백석대교위로 올라가서 지나왔던 아라서해갑문방향을 담아본다.(11;26)

너무 아름답다. 아쉬운것은 물동량을 실은 선박이나 유람선등이 많이 다녔으면 좋겠는데~~~

자전거도로를 달리다 보니 자전거 도로 위쪽으로 저런 투명 전망대(아라마루)가 있었다.

바닥은 유리같이 투명하게 되었고 관람객들이 돌아다니고들 있었다~~(11:39)

계양대교방향으로 달리다가 잠시 휴식을~~저 앞에 목상교가 보인다(11:40)

11:40

목상교 가기 전에 있는 아라폭포. 폭포 수가 힘차게 흘러 내린다. 자전거를 타고 폭포를 지나가는데

폭포수가 나한테도 날린다~~~(11:45)

11:45

11:46

▲ 계양대교 - 아라한강갑문

북단 계양대교 밑에 도착했다.(11:55). 물고기 조형물~~ 생동감이 넘친다^^

식당은 저 나무들 있는 곳으로 가서 도로를 따라가면  있었다. 멀지 않고 찾기도 쉬웠다.(11:55)

장기리 추어탕집~~(12:10)

식당 앞에 이렇게 자전거 설치대가 있었고 직원 분이 지키시고 있었다~~

에너지 보충을 하기위해 통추어탕을 시켜서 먹었다~~ 든든^^ 잘 먹었다. 가격은 11,000원(12:23)

식당에서 나와서 계양대교 에레베이터를 타고 남단으로 넘어갔다.(13:08)

계양대교는 에레베이터가 각 2대씩 설치되어 있었다. 위에 있는 에레베이터는 대교 위까지 올라가지 않고

바로 밑에서 내리도록 되어 있었다. 계양대교 북단에서 남단으로 가는 길이다.

계양대교 북단에서 한강방향쪽을 바라보고 담아본다~~(13:08)

등대공원에 도착. 아라한강갑문을 가기위해서는 차량이 다니는 도로를 한번 지나야 한다.(13:53)

나는 이것을 몰라서 알바했다.

13:53

▲ 아라한강갑문 - 여의도 인증센터

아라한강갑문 인증센터에 도착.(14;13)

안양천 입구 도착(14:42)

안양천 입구에서 난지도 방향을 바라보고~~(14:42)

▲ 여의도 인증센터 - 정릉천

63빌딩이 보인다.  여의도 인증센터에서~~(15:15)

반포대교 남단에서~~(15:34)

반포대교 남단에 도착~~(15:34)

반포대교 남단에서 반포대교 북단으로 와서 동호대교를 거쳐 중랑천 입구에 도착했다.(15:52)

앞에 보이는 자전거 다리를 따라가면 성수대교 방향이다.

나는 이곳에서 중랑천을 따라간다.

중랑천 입구에서 ~~ (15:52)

청계천을 따라 와서 잠시 휴식중. 우측 길은 청계천에서 자전거 도로가 끝나고 마장동방향으로 올라가는 길이다.

나도 정릉천으로 가기위해서는 이 길로 나가야 한다(16:19)

중랑천-청계천을 거쳐 용두공원 앞에서 건늘목을 지나서 정릉천으로 진입하여 이곳까지 왔다.(16:41)

이곳은 정릉천 자전거 도로가 끝나는 지점이다(종암사거리). 지나왔던 방향을 담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