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2024.2.17(토) 저녁 특전미사를 드리고 혼밥을 하기위해 신당동 전주순대국에 갔다.

이 순대집은 피순대국을 파는데 일부러 지하철을 타고 저녁에 찾아갔는데 테이블이 6개이고

식당 자체가 너무 좁았고 또 젋은 남자 사장님 혼자 하다보니 너무 바쁜것 같고 웨이팅이 좀 있는것 같다.

 

내가 들어가서 혼자인데 먹을 수 있느냐 하니 피순대밖에 없다고 하며 기다리라고 한다.

분명 한자리가 비어있는데도 나가서 기다리라는식으로~~

그 식탁도 치워져있지 않았다.

 

나중에 자리가 비어서 들어가서 앉았는데 국은 이미 떨어졌고 피순대밖에 없다고 한다.

처음 오는 사람한테 피순대국은 이미 떨어졌고 안주 피순대밖에 없다고 해야 하는데

자기 입장에서 이야기를 하니 손님입장에서는 조금 이해하기 어려웠다.

 

피순대밖에 없다고 해서 나는 일반순대국이 떨어진것으로 이해했는데~~ 한참 후에 다시 주문을 하니 아까 국은

떨어졌고 피순대밖에 없다고 한다.

나는 안주류 피순대를 먹으러 온것이 아니고 피순대국을 먹으러 왔는데 할 수 없이 그냥 나갔다.

 

내 느낌은 피순대 맛은 있는것 같은데 사장님이 혼자하다보니 무척 바쁘고 무척 손님들한테  불친절했다

다시는 가지 않으리~~ 그리고 이 식당은 혼자 먹기는 좀 불편한것 같다. 식탁이 얼마 없고 또 손님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식당에서 나와서 바로 앞 중앙식당 돼지국밥으로 맛있는 "어메불 돼지국밥"을 찾아갔다.

다행히 테이블은 몇개 없었는데 혼밥 가능하다고 해서 돼지국밥을 주문했다.

 

ㅇ 2024.2.17(토) 신당역 "어메불 돼지국밥" / 돼지국밥 6,000원

▲ 신당역 전주순대국

서울에서 피순대를 파는데가 많지않아 일부러 찾아갔는데 사장님 혼자한다. 피순대밖에 없다고 한다.
나는 당연히 일반순대국이 떨어진 줄 알았는데 나중에 보니 피순대 안주는 있는데

피순대국이 떨어졌다는것이다. 손님한테 자세하게 이야기를 해줘야지 자기 입장에서

이야기하면 어떻게 이해를 할 수 있나~~

그 식당은 손님보다는 사장입장에서 장사를 하는 느낌을 받았다.

손님한테 너무 불친절하다. 할 수 없이 먹지 못하고 느냥 나왔다

▲ 신당역 중앙시장 "어메불 돼지국밥"

신당역 "전주 순대국" 식당에서 피순대를 먹는데 실패하고 또 그 사장님의 손님에 대한 불친절로
그 식당에서 나와 중앙식당 쪽 맛집인 "어메불 돼지국밥집"을 찾았다.

마침 혼자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어서 다행히 먹을 수 있었다

돼지국밥이 6,000원으로 저렴하다

우선 들깨를 몇 숫가락 넣었다.

이 집 돼지국밥은 6,000원이지만 고기가 많이 들어 있었다. 맛을 보니 돼지냄새는 나지 않았다

2023.4.8 경남 창원 무학산에 갔다가 창원의 소문난 돼지국밥집인 "삼영식당"에서 돼지국밥을 먹었는데

엄청 맛있었다(9,000원).  이곳 돼지국밥은 6,000원으로 가격이 엄청 저렴하면서 그 삼영식당 돼지국밥 맛과 비슷했다.

돼지국밥에 빕을 넣어 말아먹는다. 깍두기와 김치도 맛있었다.

반찬은 부족하면 셀프로 더 먹을 수 있다

고기도 많이 들어있어서 든든했다

고추는 넘 매워서 먹지를 못했지만 마늘은 다 먹었다

맛있어서 한그릇 전부 비웠다.

한번정도 가서 돼지국밥 한그릇 먹을만한것 같다. 혼자서 소주 한병시켜서 맛있게 먹는 손님도 있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